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하기 위해 연애와 관련된 많은 이야기를 찾아보고 있는 이때 많은 정보를 접하면 접할 수록 의구심이 들게 됩니다. 내가 만나던 남자친구의 성격은 그렇게 했다가는 완전히 나를 떠나버릴 것 같은데, 그 방법이 무조건 맞다며 자신들의 이론이나 행동 방향을 무조건적으로 따라야 하며, 이에 대해 저항을 하거나 의구심을 품을 경우 제대로 공부를 하지 못했다며, 때로는 그렇기 때문에 연인이 떠난 것이라며 오히려 의심을 하고 올바른 길을 찾아가려는 내담자를 방해하곤 합니다. 하지만 연애 상담과 재회 상담이 어설프면 오히려 독이 되고 재회는 커녕 오히려 상대방에게 거센 비난으로 인해 가까워지는 기회조차 상실하는 경우가 생기고 그렇게 될 경우 오히려 또 다시 매달리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헤어진 남자친구와 재회를 하기 위해선 한 개인의 특성과 그 사람의 양육과정, 그리고 나를 왜 좋아하게 되었으며, 연애 중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한 개인에 대한 세세한 분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애착유형 확인하기 위해 과거 양육방식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 그 사람은 어떤 유형인가요?

한 개인의 특성을 먼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로 헤어진 연인의 특성을 확인하는 방안으로 활용되는 이론은 존 보울비[John Bowlby] 의 애착 이론 입니다. 간혹 사람을 안정-회피-불안-양가 적인 성향 4가지로 분류하는 것에 있어 반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으나 이 유형은 특정 1가지로 국한하여 해석하는 것이 아닌 회피와 불안, 안정 사이의 상호작용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기에 사람을 단순화 하는 이론이 아닌 것을 알아야 합니다. 성인 애착 유형검사(SAAM)의 타당도에 관련된 논문을 확인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입니다. 먼저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를 위한 방향을 구상하기 이전 그 사람의 행동적 특성을 확인해 보는 시간이 필요 합니다. 헤어진


헤어진 연인의 애착 유형 확인하기 – 회피 애착형

헤어진 연인의 애착 유형 – 회피애착을 확인하는 방향은 해당 링크를 통해 먼저 측정을 해보도록 합니다. [링크:연인의 회피형 체크리스트] 해당 문항에 있어 완전하게 진단할 수 있는 점수는 22점 이상이지만 실제 임상에 있어선 18점만 넘어도 회피 애착이라고 보는 경향이 있으며 만약 중간의 점수에 있다면 양가형은 아닌지 불안형 검사도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이런 유형의 경우 재회를 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 애착유형에 따라서 접근 방법이 모두 다르다.

#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 회피형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를 위해서 애착 유형이 회피애착으로 확인 되었다면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여야 합니다. 심리적으로 가까워지고 싶은 애착의 대상이 추후 나를 버릴까 두려워하는 유기 공포에 의해 발생합니다. 실제로 상담을 하면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유형으로 이유는 항상 해결되지 않는 미해결 과제를 남겨놓고 이별을 하기 때문 입니다. 주로 시간을 갖자 말하고, 갑작스럽게 소홀한 행동으로 이별 통보를 하도록 유도하며, 잠수이별을 시행합니다.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 회피형
그 남자가 회피형일 경우 당신이 해야할 일은 생각보다 적을 수 있

그렇기 때문에 회피형은 연애 초반 극도로 잘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여자친구가 자신의 예측 범위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할 때 불안감을 보이고 잘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연락이 되지 않을 때 밀당을 하는 방식으로 일부로 밤 늦게까지 밖에 있거나 연락을 하지 않을 경우에만 반응을 보이는 형태를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경우 자신의 존재 가치에 대한 평가절하를 받게 될 경우 분노하는 모습을 보이게 되는데, 이러한 분노를 유도하여 나에게 다시 잘하도록 만들어야 하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 언제 나에게 최선을 다했던가?

헤어진 남자친구가 어떨 때 나에게 최선을 다하고 잘했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 합니다. 주로 연애 초반이나 상대방이 나를 더 좋아한다고 느껴지는 시기가 있는데, 그 시기는 그 사람이 나를 통제하고 있지 못하다 판단하고 나에 대한 정보나 성향을 파악하지 않을 때 잘하는 행동을 보이게 됩니다. 쉽게 말하면 나를 통제할 수 잇을 만한 정보나 행동 특성을 파악하지 않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상대방을 잡기 위해서 신비감을 추구하고 그 사람에게 연연해 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라는 이유도 이와 같은 이유나 맥락에서 비롯되는 것이며, 그 시기를 파악하고 그 때 나는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를 위해서 애착유형을 확인하던 중 회피형 이라 한다면 이 사람이 언제부터 나에게 소홀한 행동을 하였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 남자는 언제부터 나에게 소홀해 졌던가?

# 언제부터 소홀해 졌던가?

갑작스럽게 권태기가 다가온 것처럼 행동하는 남자친구의 행동 시기를 보면 여자친구가 마음을 열고 남자에게 감정을 적극적으로 드러낼 때 오히려 상대방이 멀어지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러한 행동 특성이 회피형의 주된 행동으로 이를 잡기 위해서는 오히려 거리를 두고 그 사람에게 간격을 유지한 상태로 다가서야 하는 방향을 찾아봐야 합니다.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 회피형
이런 상황에서 재회를 한다면 단지 재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앞으로의 다짐이 중요하다.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이후 문제와 해소방법

회피형은 다시 만나고 재회를 하더라도 이러한 방식을 계속 고수하여야 하는데 이러한 방법들은 결과적으로 에너지 소모가 크고, 나를 사랑하도록 만드는 과정이 낭먼적인 사랑과는 거리가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노력하고 안정적으로 그 사람을 다룰 수 있다면 치료적인 과정으로서 변화할 수 있습니다.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를 위해서 상담을 요청할 때 남자친구가 애착 유형이 회피일 경우 항상 주의하도록 하는 이야기는 처음 그 사람을 따듯하게 보듬고 안정적으로 사랑할 마음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변화를 시도하기 위해 노력을 하다 갑작스럽게 포기를 하게 될 경우 그 사람은 사랑에 대한 신뢰를 잃고 다른 사람들에게 또 그러한 방식으로 사랑을 이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