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전 남친 연락 대처하는 법

전 남친 연락이 갑작스럽게 오게 되면 그 사람을 좋아하고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을 경우 이를 기회로 삼을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무시해도 된다. 하지만 그 사람을 다시 만나고 싶어하는 상황속에서 연락이 온다면 바로 이를 받아주는 것이 아닌 경계해야 할 부분이 생기는데, 상대방에게 아직도 내가 당신을 좋아하고 있다는 느낌을 전달하게 될 경우 이는 분명이 악조건으로 전환된다는 것을 분명하게 인식해야 한다. 전 남친 연락 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느닷 없이 온 전 남친 연락 때문에 마음이 심란하다면 그에 대한 대응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한다.

전 남친 연락 남자의 상황을 보자

전 남자친구가 연락을 한 시간과 상황을 고려해봐야 한다. 대부분 아니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대부분의 전 남자친구의 연락은 남자친구가 술을 먹은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경향이 많다. 만약 이런 상황에서 상대방의 연락을 받아주고 결핍을 채워주게 된다면 전 남자친구는 술을 깬 이후 나에게 다시 연락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 술 깨고 그가 연락하지 않는 이유

전 남친이 술을 먹고 연락을 하고 그 이후 다시 나에게 연락하지 않는 이유는 연락 당시 내가 전 남자친구에게 긍정적인 답변을 했을 경우 연락이 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과거 연인의 경우 자신의 순간적인 결핍에 의해 연락을 했고 연락을 했을때 상대방의 반응이 나를 다시 만나고 싶어하는 느낌을 받았다면 ‘당장에 노력하지 않아도 되는 대상’으로 인식한다. 우리가 가까운 사람에게 얼마나 ‘못’하는지 이미 알고 있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그는 왜 술이 깨고 연락을 하지 않을까?

# 전 남친 연락 대처 방법

갑작스러운 연락일 경우,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 아닌 최대한 덤덤하게 있어야 한다. 상대방의 결핍을 해소 했다면 이는 다시 연락할 필요가 없는 것과 같다. 그렇기 때문에 전 남자친구가 연락을 했다면 그 사람이 원하는 답을 들려주는 것이 아닌 질문을 통해 연락의 목적을 물어보고 상대방의 현재 감정 상태를 들어봐야 한다.


전 남친 연락 을 적극적으로 대처할 경우 상대방은 자기만족감에 나를 털어버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전 남친 연락 반응에 따라 대처

전 남친 연락 대응 방법은, 그의 감정상태를 물어봐야 하는데, 그 사람이 “그냥”, “어떻게 지내나 궁금해서”와 같은 말로 감정은 피하고 나에게 역 질문을 하게 된다면 “잘 지내고 있으니까 끈어”라는 말로서 상대방에게 오히려 역으로 결핍을 줘서 이야기를 더 하고 싶어하는 상대방이 더 말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렇게 해야한다는 것을 이미 알면서도 하지 못한다.


# 그러다 그 사람이 정말 전화를 끈으면요?

만약 내가 그와 같은 말을 했는데 전화를 끈어버린다면 내가 무슨 말을 했어도 자신의 만족만 채우고 다시 연락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도 기억해야 한다. 사람은 관계가 끝날 것에 대한 공포감에 사로잡히면 이성적으로 판단하지 못하는 경향을 보임으로 스스로 제대로 된 판단으로 관계선하고 싶다면 리스크를 생각하는 것이 아닌 나의 행동이 어떤 결과를 초례할까 고민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내가 강하게 밀어내어 밀릴 사람이었다면 결핍을 해소 후 연락하지 않을 것이다.

# 전 남친 연락 목적과 감정을 확인 후 접근

전 남자친구가 연락을 하고 목적을 알게 되었을 때 그저 순간의 결핍에 의한 것인지 과거 남은 몸정에 의해 관계만을 요청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고, 결핍에 의한 것이라면 오히려 역으로 결핍을 주어 상대방이 나를 다시 붙잡도록 상황을 유도해야 한다. 상대방이 결핍이 있어 나에게 연락했다 하더라도 감정이 해소 되면 다시 자신의 위치를 찾아가려 하기 때문에 전 남친 연락 기회를 활용해서 다시 만나는 방향을 구상해 봐야 한다.


비밀연애를 시작한다면 감수해야 할 사항들 – 사내 편-

당신이 짝사랑에 매번 실패하는 이유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 법, 나의 노력이 큰 의미가 없다.

“전 남친 연락 대처하는 법”의 2개의 댓글

  1. 만나자는 연락이 왔는데 제가 답장하니까 차단당했어요
    저는 그냥 아무런 설명도 없이 갑자기 언제 만나자 이 한줄만 와서 뜬금없네 이따가 연락할게
    이렇게 보냈는데.
    제가 잘못 대답한걸까요?
    전화 카톡 다 차단당해서 이제 아무 가망이 없는것 같아요..
    헤어지고 시간이 좀 돼서 저는 어느정도 정리 돼가는 중이었고
    왜 연락한지도 궁금하고 사실 저는 의중을 알고싶어서 제가 연락하겠다고 한건데… 안받으면 그만해야지 마음먹었었구요
    막상 일방적으로 또 이렇게 차단당하니깐 두번차인느낌이에요..
    이제 그만 마음을 접어야 할까요..

    1. 대부분 상대의 충동적인 행동 뒤 반응이 긍정적이지 못하다 느껴지면 내가 답변을 잘못해서, 그 남자가 새벽에 술에 취해 나를 불러 낼 때 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사랑이 이뤄지지 않았다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한걸음 물러서 생각해봐야 합니다. 상대가 나를 다시 만날 의지가 분명하게 있었더라면 과연 자신이 원하는 답변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바로 다시 차단으로 하는 것이 과연 올바른 행동이나 정상적인 범주 에서 나타나는 행동임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

‘의존성 인격’

의존성 인격 , 나쁜 사람을 알고도 나오지 못하다. “지금 만났던 사람들은 다 별로였어요. 신뢰하기도 어려웠고, 문제투성이거든요. 저는 왜 계속 이런 사람들만 만날까요?” 문제가 가득한 남자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