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이별 통보 때문에 정신이 없고 이별 하고자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하소연 하지만 갑자기 발생하는 이별은 없다고 보는 것이 옳다. 단지 이별에 대한 조짐이 있었는데 내가 그를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 갑작스럽다 느껴진다. 간혹 이렇게 말하면 “아침 까지만 해도 서로 사랑한다 이야기 했어요!” 라고 말한다. 둘의 관계는 둘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듯 하지만 외부적인 요인도 절대 간과해서는 안된다.


갑작스런 이별 통보 라고 하지만 실제 갑작스럽기 보다 그 과정을 내가 파악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이러한 기지를 파악하려면 외부적인 요인도 같이 파악해야 한다.

이별을 결정하는 요인

사람들이 이별을 결정할 때 발생하는 요인은 그 대상에 국한하지 않는다. 갑작스런 이별 통보 보다. 외부적인 요인이 둘의 관계에 많은 영향을 발생하는데, 간혹 자신이 연애를 할 상황이 아니라며 이별을 통보하는 상황에 의지가 있고 나를 정말로 좋아한다면 같이 역경을 극복해 나갈 것이지만 그렇지 않는 것은 덜 사랑해서 그렇다는 말을 하지만 실제 외부 환경에 의해 연애를 유지할지 아닐지에 대한 결정을 하게 된다. 사람은 항상 미래에 대한 기대에서 현재를 해석한다.


# 경제력의 요인

사람은 경제적인 결핍이 발생할 때 성욕이 급감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 중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경제력과 성욕의 비례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이는 경제력이 미래에 대한 안정감과 기대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며 경제력이 부족하다는 것은 기본적인 욕구 단계중 매우 하위 단계를 채워줄 수 있는 의, 식, 주 결핍을 가져올 수 있다는 불안에서 비롯된다.

갑작스런 이별 통보 외부적인 요인의 사례를 보자면 경제력의 문제와 개인의 스트레스 대처 방향을 나누어 볼 수 있다.

# 외부 스트레스 요인

연인관계에서 외부의 스트레스가 무엇이 중요하냐 말할 수 있지만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개인이 이전에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그 문제가 더 크게 해석되기도 한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배가고픈 상황과 아닌 상황에서 나타나는 분노의 정도가 다르며, 회사에서 발생한 똑같은 스트레스도 출근길의 문제가 가중되어 더욱 크게 스트레스로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요인들이 연인에게 넘어갈 경우 연인이 보이는 애교도 짜증으로 응대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갈등은 모든 것을 포기하게 만든다.


갑작스런 이별 통보 대처방향

갑작스런 이별 통보 라고 생각하지만 이처럼 이별을 결정하는 요인은 나 하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환경적인 부분 까지도 고려해 봐야 한다. 그리고 그러한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는 사람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실제로 회피형 애착을 가진 사람의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책임을 회피하고 갈등이 생기면 이상적인 사랑이 아니라는 이유로 이별을 통보하기 때문에 환경적 요인, 개인의 기질적 특성, 애착 유형을 모두 파악해야 한다.

갑작스런 이별 통보 때문에 힘들고 그래도 다시 재회하고 싶은 마음이라면, 그 사람의 애착기질과 스트레스 대처능력 등 환경을 먼저 고려할 수 있어야 한다.

갑작스런 이별 통보 때문에 힘들어 하는 상황이고 재회를 하고 싶다면 이러한 모든 상황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너무 잘해줘서 가치가 떨어진게 아니다. 대부분 예고 없이 이별 통보를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행동으로 상대방이 상처 받을 것을 분명하게 알고 있는 경우가 많고 이별이라는 상실감(슬픔)을 느끼려 하지 않는 방어기제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도 우리가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

by. 나만 아는 상담소

혹시, 헤어진 남자친구 연락을 기다리고 있나요..?

헤어진 연인과 재회를 원할 때 나의 노력이 큰 의미가 없는 이유.

잠수 이별 하는 사람들의 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