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를 받던 주변 남자를 만나도 심장이 안뛰어요. 썸을 타도 그냥 그렇고 다 별로에요. 분명 좋아하는 사람인것 같으면서도 옆에 있으면 심장이 안뛰어요. 이번 일이 한번이 아니라 계속 다른 사람들이랑또 반복되고 진짜 미치겠어요. 전 그냥 평생 남친 없이 살아야 하는건가요? 도와주세요.
A. 남자를 만나도 감정이 안 생기면 안보면 돼요 😀
남자를 만나도 감정이 생기지 않는다면 그 사람과 연애는 하지 않는 것이 옳아요, 먼저 연애가 시작되거나 연애를 시작하려 할 때 감정이 갑자기 사그라드는 경우는 흔해요. 이는 연애가 시작되기 이전 책임을 지기 싫은 마음에 드는 감정인데 연애를 시작함으로서발생되는 연락의 의무나 다른 사람의 가능성 차단과 같은 도덕적 문제와 실제 자신이 이루고 싶은 자아가 출동할 때 자주 발생하게 돼요.
그 사람을 만남으로서 내가 잃어버리는 다른 상황들이 아쉽기에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 연애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기에 분명 내가 혼자 활용했던 시간이나 비용 모든 부분에 있어 많이 소모 되기에 소모 되는 나의 시간과 비용이 상대적 가치가 낮다 판단되기에 나타나는 것 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내가 가진 자유와 시간과 같이 추상적인 혜택을 포기하고 만나고 싶은 사람은 분명 존재하게 되니 벌써 감정의 대한 두려움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