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이별 통보 했습니다..
Q. 남자분이 답변해주세요 ㅠ
저는 24살 여자입니다 상대방은 29살 남자입니다 남자친구를 안 좋아해서가 아니라 어쩔 수 없는 이유로 헤어지자고 얘기했습니다 그것도 카톡으로 이별 통보 했어요.. 얼굴 보고 이야기하면 흔들릴 것 같아서.. ㅠ 헤어지자고 한 이유를 남자친구는 알고 있고 또 처음 사귈때 그 이유를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남자친구는 괜찮다, 신경 안 쓴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자꾸 불안하고 신경이 쓰여서 결국 헤어지자고 했습니다
다음날 너무 후회했고 결국 술 먹고 남자친구 집 앞으로 찾아가서 얘기 좀 하자고 했지만 남자친구는 술 깨고 맨정신에 얘기하자면서 다음날 연락주겠다고 하며 저를 집으로 보내더라구요 그리고나서 이틀동안 연락이 없습니다 이미 끝난 관계임을 알면서도 그날 꼭 먼저 연락하겠다는 말만 철썩같이 믿으며 바보처럼 기다리고 있습니다. 카톡으로 이별 통보 한 이 남자 저한테 연락할 생각 없겠지요? 그리고 절대 못 붙잡겠죠…? 카톡해서 연락 준다면서 왜 안 주냐고 물어보고 싶은데.. 구질구질하다고 생각할까 참고 있습니다 미치겠어요 보고싶어서 ㅠ 어떡할까요…
A. 어떤 이유로든 헤어지자는 말은 두 사람 간의 관계를 순식간에 부식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보입니다.
헤어지자는 이유를 이미 알고 사귄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 이유로 헤어지자고 다시 한 번 더 요구했다는 건 상대방의 입장에서도 ‘배려가 부족하다.’ 라는 느낌을 주기엔 부족함이 없죠. 이별 통보는 가급적 만남보다는 메신저나 편지를 통해서 전달하라 말하는 편이지만 이 상황에서는 카톡으로 이별 통보 한 방법은, 좋은 방법은 아니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만약 재회하시거나, 혹은 다음 연애로 넘어가게 된다면 이별, 끝, 헤어짐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은 신중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연락이 오게 될지, 안 오게 될지, 짧은 사연을 들어서는 가늠하기 어렵기 때문에 답변이 한정적이게 되네요 중점은 이별을 선택한 내담자님의 사연을 더 봐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