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재회 , 골든 타임이 있을까?

Table of Contents

이별 후 재회 하기 위해서 빠른 시기에 잡아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둘의 이별이 단지 진심에 대한 부족이나 빠르게 행동하지 못해서 발생한 이유라면 상관이 없지만 빠른 대처가 이별의 원인이 되는 경우는 없다. 이별 후 재회를 하기 위하여 골든 타임이 존재한다면 실질적으로 헤어지자 마자 매달리는 사람들은 다시 재회할 수 있어야 하지만 실제로 그러한 경우는 드물고 그런 상황에서 재회할 수 있는 것은 상황적으로 매달리지 않아도 다시 재회할 수 있다는 의미다.


왜 그들은 이별 후 재회 를 위해서 골든 타임이 있다 주장할까?

불안심리를 자극하기 위함이다. 이별 후 사람들의 인지는 정서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상태를 보이게 되는데, 이별 후 나타나는 신체 인지 변화 이럴 때 상담을 받게 된다면 빨리 상담을 받아야 된다고 주장하는 업체에서 그 내담자를 다루기 매우 쉬운 상황이 된다. 사람은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 상황에서 내담자가 했던 실수를 빌미로 죄책감을 함께 심어준다면 논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게 된다. 죄책감을 갖는 인간은 종교적인 선택 또한 마다하지 않는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이와 같은 방법으로 빨리 상담을 받도록 유도하는 것은 하나의 상술에 지나지 않는다. 이별 후 재회 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이 어떠한 사유로 이별을 선택 했냐는 것이다.


# “그 사람이 OO이 문제라고 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이별 직후 발생한 상황에서 이별 통보를 시행한 사람에게 ‘왜 이별을 하려고 하는지 질문’ 하게 된다. 이럴 때 상대방은 연애 때 발생한 주요 사건들을 빌미로 이별의 사유를 정당화시키는데 실제 이별의 사유는 표면적인 이유 보다는 누적된 상황의 결과임으로 끝의 말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이별 후 재회 를 위해선 그 사람이 어떠한 유형의 사람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별 후 재회 를 위해서 정말 골든 타임이 있다면 왜 바로 매달리는 사람들은 재회가 되지 않는가?

# 좋은 이유와 싫은 이유가 같다.

“그 사람이 왜 좋은가요?” 라는 질문을 하게 되면 사람들은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주요 특징을 이야기 한다. “말을 너무 잘해서 좋아요” 이럴 때 반대로 질문을 한다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단점은 무엇인가요? “말이 너무 많아서요” 이처럼 좋은 이유와 싫은 이유가 동일한 맥락을 갖는데, 이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기 위한 취지로 실제 질문의 내용만 이해하고 답변할 뿐 이유는 만들어내는다는 것이다. 그 사람이 말한 이별의 사유는 사실상 만들어낸 상황에 불과할 가능성이 높고 실제로 애착유형 중 회피형의 경우 의도적으로 멀리하기 위해 이유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주로 환경탓이나 나의 특정한 행동을 가지고 맹비난 한다.)

여기에서 이미 이별 후 재회 하는 방법이 무조건 빨라야 한다는 주장은 힘을 잃는다. 똑같은 환경에서도 어떠한 사람은 그를 이겨내거나 나를 위로해주는 반면 누군 나의 행동을 맹 비난하고 그 행동의 잘못된 점만 비교할 때 그 사람에게 매달리거나 반대로 좋아하지만 좋아하지 않는 척 하게 될 경우 그 사람의 유형에 따라서 오히려 결과가 안좋아지는 경향이 나타나게 된다. 어설픈 연애, 재회 상담이 독이 되는 이유.


진정으로 이별 후 재회를 원한다

그 사람과 이별 후 재회를 원한다면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이 나에게 이별을 통보한 이유가 아닌 그 사람이 그러한 선택을 하게 된 성격적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단지 그 사람의 말이 전부라는 생각에 그 사람이 원하는 그대로 내가 행동을 하게 될 경우 불안형의 연인은 가스라이팅에 취약해지는 문제가 발생하며 회피형의 경우 독립성을 강조하는 상황에 내가 원하는 사랑을 이어나가지 못하게 된다.

무조건 만남만 가지면 된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건 만남 보다 그 만남 이후 더 건강한 관계로서 연애를 유지할 수 있고 그러할 능력을 갖출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재회 이후 당신이 행복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상담의 궁극적인 목표는 또 다른 상황에 직면하였을 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by. 당신을 연구하는 나만 아는 상담소.


당신이 재회 사이트에 가서 재회 컨설팅을 받아서는 안되는 이유

이별이 단호하다는 이유로 재회가 불가능 한 것은 아니다.

연애 유형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연애 패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acebook
Twitter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
연애에는 권태기가 없다.

– 더 이상 조심해도 되지 않을 사이에 대하여 들어가며 이 글을 쓰는 본인은 나만 아는 상담소의 에디터이다. 말은 에디터이지만, 나만 아는 상담소에 글을 잘 쓰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