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이후 남자심리 , 보편적이진 않다. 하지만 인터넷이나 주변 사람들의 경험담을 보게 될때 남자는 이별 후폭풍을 겪는다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과거 사람이 그리워서 그런 것이 아닌 현재 행복하지 못할때 나타나는 것으로 이별 후 남자심리 가 나를 그리워 하길 원한다면 그 사람이 불행하길 기원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 사람은 현재가 행복할 때 과거를 돌아보지 않는 경향을 보게되고 과거의 고통도 추억으로 승화시키는 행동을 하기 때문에 내가 다시 좋아지려면 일차적으론 그 사람이 불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별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이별 후 남자심리는?

남자의 이별 후 폭풍 은 환경에 따라 달리 결정된다 하고 이후에 나타나는 심리라 한다면 당장의 이별 후 남자심리 는 어떨까? 일반적으로 볼때 여자와 큰 차이는 없지만 연애 중간에 있어 남자가 어떤 환경에 있었느냐에 따라서 결정된다.
연애중 여자가 남자를 심하게 구속하는 상황이나 자주 화를 내어 남자가 지치게 만든 상황이었다면 오히려 통제하지 못했다는 마음에 미련이 더 길어질 수 있으나 이 미련을 다시 마음으로 이끌어 내는 것은 일반적으로 권태감에 의하여 만들어진 이별보다 재회가 더 힘들다.
연애 유형에 따른 이별 후 남자심리

연애를 어떻게 이어갔느냐에 따라서 이별 후 심리는 다르게 나타나는데 연애중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에게 감정의 쓰레기통 처럼 활용하는 경향을 많이 보게 된다. 쉽게 말하면 여자친구가 갑질을 한 연애이고 상담으로서 많은 케이스 이기도 하며, 연애 때 남자친구를 감정의 쓰레기통 처럼 활용하여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남자친구가 그런 나의 모습을 사랑하는 것에 만족을 느끼게 되지만 남자는 많은 회의감에 의하여 부적절한 감정을 누적하다 결국은 이별하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재회는 매우 힘들다. 남자친구는 자신이 여자친구에게 만족을 채워주면 더 이상 화를 내지 않을 것이란 기대에 최선을 다하지만 결과는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여 이별을 결심하기 때문에 이럴 때 상대에게 내가 잘 하겠다는 말로 매달리게 된다면 남자의 그동안의 노력은 가치가 없다라고 느끼고 나를 더 증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난 아직도 좋아하는데 이별 통보를..

난 아직도 그 사람이 좋은데 이별 통보를 받게 되었다. 한쪽의 통보라 할지라도 이별을 한 것은 마찬가지이니 이럴때 보이는 이별 후 남자심리 는 죄책감을 갖는 경향이 나타난다. 나는 원하지만 상대방은 이별을 원하지 않은 상황에서 죄책감을 갖지 못한다면 자신이 나쁜 사람이 되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여기서 죄책감을 갖는것은 자신의 악행을 덮기 위함이지 절대 여자친구를 위해서 생기는 죄책감이 아니다.
결과적으로 미안하다 말하는 것도 미안함이 아닌 선택에 대한 미안함으로 그를 기회로 여기고 계속 접근하게 된다면 처음엔 좋게 말하던 사과가 짜증으로 돌변하게 된다. 이처럼 이별 후 남자심리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결정되기 때문에, 어떠한 한가지 기준이 있다 생각하지 말고, 왜 상대방이 이별을 선택하게 되었는지 고민해보고 다시 만날 방향성을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때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어떨때는 당장 시도해야할 순간이 올 수 있다. 어느 것이 정답이다. 명확하게 이야기 할 순 없지만, 상대방의 심리를 알아보기 이전 그 남자가 왜 나에게 이별을 통보하게 되었는지 알아가는 과정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