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극복 하는 우리들의 자세

Table of Contents

이별 극복 하는 우리들의 자세.

어떤 사람은 이별을 겪고 금방 자기 자신을 찾아가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별 이후 후유증으로 인하여 많은 고통을 얻게 된다. 과연 어떤 유형의 사람이 이별 극복 에 대하여 면역이 있는 것처럼 빠르게 적응하는 걸까?

이별 극복 시작은 상대와 연관된 모든 것을 정리 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이별을 받아들이는 자세

이별을 너무 아무렇지 않게 저항적으로 받아들이는 행동은 자신의 상처를 회피하기 위한 해리, 부인, 외곡과 같은 방어기제 성향으로 볼 수 있으나 실제 방어기제는 당장에 처한 정서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향으로서 그와 같은 방어기제는 기능적이라 할 수 있다. 이별 극복을 쉽게 하는 대상자들은 방어기제를 기능적으로 잘 활용한다.

 

  1. 물건을 정리한다.

만났던 연인과 관련된 모든 물품을 정리한다. 만나던 사람의 물품을 정리하는 것은, 정리하는 순간이나 정리를 하는 과정들에 있어서 많은 고통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옛 속담에 ‘눈 앞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는 말은 그냥 나온 말이 아니다. 실제 눈에 보이지 않고 그를 다시 볼 수 없다는 확신이 있을 때 우리는 그 대상에 대한 포기를 쉽게 하게 된다. 전 연인은 오르지도 못할 나무가 되는 것이다.

정리가 덜 된 전 연인의 흔적은 나를 귀찮게 한다.
  1. 사진을 정리한다. 

극단적으로 상황을 잊고자 하는 살마은 만났던 기간의 모든 사진을 지운다. 만약 시작이 3월 1일 이었고 이별이 11월 11일 이었다면 3월 1일에서 11월 11일 까지의 모든 사이의 사진을 지운다 작은 연관성 까지 지우려 하기 때문이다. 이는 이별 극복 효과가 좋다.

 

  1. 메신저의 모든 내용을 지운다.

남자 친구와의 메신저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모든 내용이다. 메신저를 탈퇴하라는 의미가 아닌 메신저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게 될 경우 그동안의 채팅 기록은 모두 사라진다. 친구들과의 채팅 기록이 사라진다는 것에 대해 아쉬움이 있다면 따로 저장을 하면 된다. 모든 메신저를 지우는 이유는 단순하다. 타인과의 대화 속에 옛 연인의 이야기가 있을 수밖에 없다.

추후 재회를 원한다 하더라도 내가 객관적인 시선을 갖을 수 있도록..

가장 좋은 이별 극복 모든 것을 지우는 것에서 시작한다.

단지 위의 사항들은 이별을 잘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취하는 행동이다. 모든 것을 지우고 버렸다 하여 바로 잊히는 것이 아닌 정리를 통한 자신의 상실감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이별 극복 시작은 그 사람과 관련된 모든 상황에 대한 정리에서 시작된다. 만약 재회를 원한다 해도 상대방에게 만족감을 주지 않으려면 정리 이후 객관적인 시선으로 재회를 고민해야만 다시 만남을 하게 되었을 때 같은 문제를 발생하지 않게 된다.

 

나만 아는 상담소 더 많은 콘텐츠 보기 ▼

 

연애상담소 이야기 – 모든 책임은 나 때문이다?

 

마마보이의 특징 part1

 

남자와 여자의 이별후유증과 재회를 위한 TIP

 

나만 아는 상담소 후기 보러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acebook
Twitter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
가스라이팅 gaslighting
가스라이팅 ( Gas lighting )의 뜻과 사례

가스라이팅 < Gas lighting >은 무엇인가? 가스라이팅 < Gas lighting >는 정신분석가 이자 심리치료사인 로빈스턴 이 대상과 대상간에 심리나 상황을 교묘히 조작하여 가스라이팅 을 당하는

부족한 사람에게 끌리는 이유.

자신에게 도취되고 모르고 봤을 땐 매력적이라 느껴지는 나르시시스트라 할지라도 모든 사람들이 그들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자기중심적인 모습을 빨리 판단하고 거리를 두는 사람이 있는 반면

나만 아는 상담소 네이버 TV

기존 유튜브와 함께 네이버 TV에도 나만 아는 상담소 심리와 관련된 영화 행동심리학 자료를 함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