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폭력 피해자 성격 유형
폭력은 한번 시작하게 된다면 거침없이 확대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능력이 없고 힘이 부족해서 자신을 지키지 못한다면, 그 폭력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한다면, 데이트 폭력 을 시행하는 사람들에게 쉽게 착취 당하게 된다.
# 데이트 폭력 피해자의 도식
데이트 폭력 피해자들은 인간은 본질적으로 선하다 믿는다. 그 사람이 나를 진심으로 해하려는 것이 아니라는 환상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적인 철학으로는 폭력은 절대 정당화 될 수 없다는 말로서 상황을 버텨보려 하지만 악의적인 목적에 가득 찬 남자를 만나게 될 경우 이런 생각과 철학은 오히려 스스로를 더 고립시키게 된다.
# 가해자는 알고 있다.
애초 폭력을 시행하는 사람들은 이처럼 순진한 사람을 타겟으로 삼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을 다루는데 능숙하다. 이럴 때 위와 같은 철학은 데이트 폭력 을 일삼는 남자들에게 자신을 학대해 달라는 일종의 초대장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낮은 수준을 지키기 위한 수단.
데이트 폭력 , 가해자 들은 자신의 수준 낮은 권위와 지위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권한을 강화 하는 목적으로 쓸데 없는 규칙과 절차를 만들어 낸다. 이럴 때 나타나는 행동들이 집착과 강요, 억압과 통제다.
# 당당하게 거부할 것
데이트 폭력이 현재 진행 중이라면 당당하게 거부하라 말하는 것은 일해서 부자가 되라는 말처럼 허황된 말에 가깝다. 그러므로 진행 중에 있는 사람들은 이 말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서 상황에 맞게 저항하여야 하지만 서서히 억압과 통제가 시행되고 있는 경우라면 당당하게 부당함을 고해야 한다.
처음에 이야기에 언급 하였지만 폭력은 한번 시작되면 거침없이 확대된다는 것을 꼭 기억하고 상대방의 억압과 통제엔 과감하게 저항할 수 있도록 하자, 저항하는 방법은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집착과 내 행동의 통제 지인들을 만나지 못하게 할 땐 그와 같은 억압과 통제를 버티지 못하고 이별을 할 수 있음을 당당하게 고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지금 데이트 폭력 혹은 정서적인 학대가 진행 중이면 상담을 통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부적절한 상황을 위험하지 않도록 해소할 수 있는 방향을 구상해 봐야 한다.
by. 올바른 지식이 올바른 상담을, 나만 아는 상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