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Q. 헤어진 여자친구 정말 잡고 싶습니다

제 잘못으로 인해 헤어진 여자친구 정말 너무 잡고 싶습니다. 지금 상황이 제가 거짓말로 인해 잘못을 해서 헤어진 상태에서 카톡으로 좋은말도하고여태껏있었던 일들까지 얘기하면서 재회에성공했지만재회 당시에 재 행동이 어느 누가 봐도 아니다 라는 행동을 해버렸어요.. 또 잘못을 해버렸죠..

그런데 그렇게 헤어지고나서 잡고 싶은 마음에 연락을 계속해봤는데 어느 정도 읽고 답변을 해주기는 하더라 구요. 그런데 마지막 말이 오빠한테서 나는 그 정도로 밖에 안보이는여자였나보져..ㅎ.. 됬어 생각도 미안해 하지마.. 그냥 제 주제가 그 정도겠져.. 네네 잘 할게요ㅎㅎ;;

이게 마지막 답변이고 이후에 제가 4번 정도를 연락했는데 읽고 나서 답변이 없는 상태이고 제가 연락 안 한지는 이후로 2일이 지났습니다 정말 아직도 너무 좋아하고 사랑해서 잊혀지지 않는데 분명 그녀의 심리는 저를 무서워하는 거 같아요. 그런 그녀를 잊고 싶지만 제가 7개월 동안이 공을 들이고 들여서 만났고 이후에는 노력도 많이 한 모습 보여 줬구요. 그녀도 알고 있고요 3개월 만났구요 정말 그녀 없이는 살아가는데 자신이 없습니다. 진지하게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더 부탁 드릴게요.


A. 내가 들인 노력이요..?

질문자 님이 공을 들이고 다시 관계를 회복해야 하는 이유는분명 헤어짐의 원인이 질문자 님의 거짓말로 인해 발생하였기 때문에 당연히 재회를 위해서는 해야 되는 과정으로 보여질 순 있습니다. 궁금한 건 질문자 님을 무섭게 느낀다고 하는 것인데, 이 내용을 자세히 알 수는 없어서 도움을 드리기가 제한이 되는 건 사실이네요.

우선 질문자 스스로가 상대방이 무서움과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어느 정도 인지했다면 무서움과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행동부터 하시는 것이 우선일 것 입니다. 이 사람과 재회하는 것이 우선순위라고 해서 그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이 잘못된 과정이라면 분명 결과가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는 없겠죠.

상대방에게 우선 지금까지 했었던 행동의 반복이 이어지지 않을 것이란 것을 전달하는 것이 필요하며 널 잡을 거다, 매번 재회를 원한다 라는 의도가 드러나는 것은 질문자에게 재회에서 어떤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관계의 회복은 내가 호감을 가지고 있다, 좋아한다 와 같은 나의 호의를 무조건 전달하는 상황에서만 내가 하고 싶은 일과 재회의 성공률을 높이는 일은 엄연히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고 과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전체적인 질문 내용이 내가 들인 공에 비례하여 상대에게 보상을 바라는 뉘앙스로 보이는 경향이 크게 보입니다. 하지만 어떤 대상도 내가 준 호의 만큼 되풀어 줄 의무를 가진 사람은 없음으로 내가 준 만큼의 사랑을 돌려 받으려 해서는 안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