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글을 작성하려고 할 때, 다른 재회 상담 사이트에서 작성한 글을 보게 되면 상담을 빨리 받지 않으면 안된다고 내담자를 협박? 하는 말을 보게 된다. 이별 하고 1주일 이내로 상담을 받으면 재회 가능성이 80%다 2주가 넘어가면 40%다.. 대체 이런 통계는 어디서 나온건가 궁금하고 물어보고 싶지만.. 해당 재회 상담 사이트에서 상담을 받은 내담자의 말로는 자신들의 통계란다.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그 가능성을 완전하게 만들려면 프로젝트를 하라는 말과 함께

재회 상담 서두를 필요 없어요.
의외일 수도 있어요. 왜냐면 그 사람이 이별을 했고 자신이 빨리 붙잡지 않는다면 완전히 자신을 잃어버릴까 두려운 마음, 다른 사람을 만날까 두려운 마음이 생길 수 있지만 우리가 상황을 조금 더 객관적으로 판단해 본다면 상대방은 이미 마음이 떠났기 때문에 이별을 통보했어요. 만약 내가 이별에 대한 상실감이 두려워 그 사람에게 매달린다면 그 사람의 마음이 떠나지 않을 까요? 재회 상담 을 받기 전에 고민해 봐야 할 것은 그 사람이 왜 이별 통보를 했는가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나는 왜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할까?
ㄴ 이별은 당연히 힘들지만 나는 왜 이별통보를 받고 이렇게 힘들어 하며 재회 상담 까지 받아가며 그 이별을 막으려 할까요? 그보다 좋은 사람이 없어서? 나에게 잘 해줬기 때문에? 아이러니하게도 좋은 사람인데 나를 가장 힘들게 하고 있는 사람이 그 사람이라는 것을 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우리가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은 나의 성향이 버림 받는 것에 큰 두려움을 느낀다는 것이고 그 행동이 어디서 부터 비롯 되었는지 찾는 과정도 필요 합니다. 이런 경우 연애 당시 상대방에게 의존하는 경향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요.

# 그 사람은 나를 왜 좋아 했을까요?
왜 나를 좋아 했을까요? 내가 잘 생기고 아름다워서? 내가 잘 해줘서? 어떤 이유든 중요하진 않아요. 만약 어떤 이유에서 우리가 연애를 잘 한다면 그 방법대로 하면 되지만 그 방법이 먹히지 않는 경우가 더 많으며 그 이유는 나의 행동 보다는 그 사람의 선택과 나의 선택이 동일 했기 때문에 연인이 된 것인데 이 사실을 우리는 금방 망각해요. 서로가 서로를 좋아하게 된 이유가 딱히 명확하게 지정되진 않아요. 자신의 경험에 의해서 선택을 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어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그 사람이 좋은 이유는 ‘익숙’하기 때문 입니다.

재회 상담 전 알아야 할 것 그 사람의 익숙함은 무엇인가요?
재회 상담 신청서를 보면 상대방의 과거력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게 됩니다. 이유는 그 사람이 살아온 환경이 선택에 영향을 크게 나타내기 때문에 오히려 불안정하거나 심리적으로 안정도가 낮을 때 다시 재회 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만약 재회 상담 을 받을 생각이라면 본인의 정보 보다는 상대방의 정보가 더 많이 필요 합니다.
# 이별을 받아들일 수 있을 때 재회 상담 을 받으세요.
상대방과의 이별을 받아들일 수 있을 때 재회 상담 을 받기를 권해요 이는 이별 하라고 종용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비난을 피하고 올바르지 못한 판단으로 고가의 이벤트나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비용을 들이고 매몰비용의 오류로 인해 또 다시 다른 재회 사이트를 전전긍긍하는 사고를 막기 위해서에요. 항상 내담자 분들이 그런 컨설팅을 하고 찾아와서 하시는 말씀은 진작 현실을 알았어야 했다는 말이에요..

어떤 선택을 하든 그 선택에 책임을 질 수 있다면 상관 없지만 재회 상담을 원하는 지금 이 순간은 상실감에 제대로 판단이 어려울 수 있어요. 어디서 받느냐가 중요한게 아닌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을 때 상담 받기를 권해드려요.
by. 당신을 연구하는 나만 아는 상담소
올바른 지식이 올바른 상담과 선택을 나만 아는 상담소 콘텐츠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