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하면 모든게 해결 될까? 나는 행복할 수 있을까?
이별을 하고 너무 슬프고 힘들고 그 사람을 다시 만나지 못할까 불안한 감정에 있을 때 정말 재회 한다면 모든 게 해결될 거 같다. 근데 정말로 이별 이후 재회하면 모든 게 다 해결될까? 재회하면 나는 행복할 수 있을까?
이별 이후 큰 상실감으로 인해 그 사람과 재회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할때 재회만 하면 이 모든 불안과 문제가 다 해결될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하지만 아쉽게도 다시 재회하는 경우 다시 평균 3개월 이내로 다시 이별을 하게 된다.
헤어지고 너무 서로를 그리워해 재회 했는데 왜 이별 할까?
먼저 이별을 한 이유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자, 어떤 한 사람과 관계가 끈긴다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하는 것 인데, 이런 단점은 표면적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다. 쉽게 이야기 하자면 이유 없이 뭔가 싫은데 그 이유를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그를 지적하는 것이 아닌 다른 생활 패턴이나 행동양식에 불만을 갖게 되는데 이런 행동은 결혼 전에 결혼 자체가 싫은데 그를 피하게 될 경우 비난을 면하지 못하니 그 사람의 종교, 식습관, 가족구조와 같은 변화하기 어렵고 변화할 수 없는 것을 불만으로서 결혼 대상자를 자극한다. 먼저 그 사람과 이별을 한 이유를 명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다시 이별한다.
못해서 헤어진게 아니다.
내가 잘 못해서 헤어졌다 생각하지만 아니다. 내가 못한 행동에 의해서 이별을 맞이 하였다면 재회를 하기 위한 헌신적인 노력으 무조건 재회를 해야하지만 오히려 매달리는 행동은 더 부정적인 결과를 나타나게 된다. 재회 상담을 하는데 심리검사를 하는 이유는 먼저 내가 그 사람을 왜 좋아하는지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비롯된다. 그 과정내에서 그 사람이 나를 왜 좋아하는지를 파악하게 될 때 그 사람의 유형에 따라서 그 방향을 찾아가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냥 단지 이벤트나 어떤 문자로서 재회를 하게 되면 머지 않은 날에 다시 이별을 하게 된다.
그 사람이 나의 어떠한 단점을 싫어했는지 알게 될때
행복한 재회는 그 사람이 나의 어떤 단점을 싫어했는지 명확하게 알게 되었을때 비로소 반복적인 문제를 해소할 수 있게 된다. 아무리 본인이 생각하기에 잘 했다 하더라도 이는 그 사람이 익숙한 방식의 사랑이 아니라면 사람들은 그를 호의로 느끼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