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련한 추억, 그것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Table of Contents

추억은 우리에게 무엇을 줄까?

‘추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추억, 하지만 그것이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본 적 있나요?

자, 지금 당장 눈을 감고 어린 시절의 추억 중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려 보세요. 아마도 여러분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져 있을 거에요. 그 추억 속에서 느꼈던 행복은 지금의 우리에게도 큰 기쁨을 선사하죠. 그렇다면 왜 그럴까요?

인간의 뇌는 복잡하게 연결된 신경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추억을 회상할 때는 뇌의 특정 부분이 활성화되는데요, 그곳의 이름은 히포캠퍼스입니다. 히포캠퍼스는 우리의 추억을 저장하고, 또 그 추억을 꺼내어 볼 때 활성화되는 곳입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행복한 추억을 회상할 때 뇌에서는 도파민이라는 물질이 분비된다는 것이죠. 도파민은 우리가 기쁨과 행복을 느끼게 하는 ‘행복 호르몬’입니다.

그래서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릴 때 우리는 다시 한 번 그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거죠. 이처럼 추억은 우리의 감정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니 만약 여러분이 지금 기분이 좋지 않다면,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려 보세요. 분명히 기분이 좋아질 거에요.

하지만 그 반대로 힘들었던, 아픈 추억을 떠올릴 때는 어떨까요? 우리가 아픈 추억을 떠올리면, 그 때의 감정이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픈 추억을 회상하면 우리는 슬픔이나 고통을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그 아픔 또한 우리가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픔을 통해 우리는 세상을 더 깊게 이해하고, 공감능력을 키울 수 있죠.

결국, 추억은 우리의 현재를 조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죠. 행복한 추억은 우리에게 기쁨을, 아픈 추억은 우리에게 교훈과 성장을 줍니다. 그러니 오늘도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가며, 그 추억이 내일의 여러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By. 나만 아는 상담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acebook
Twitter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
이별 후 남자심리 – 상황에 따라 다르다.

이별 이후 남자심리 , 보편적이진 않다. 하지만 인터넷이나 주변 사람들의 경험담을 보게 될때 남자는 이별 후폭풍을 겪는다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과거 사람이 그리워서 그런 것이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나르시시스트

감정이입, 공감능력은 동일한 형태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둘은 매우 다른 형태로 작동하기 때문에 잘못 해석하는 경우 심리적으로 매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감정이입을 공감능력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