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남자친구 연락 문제 “나만 기다리는 것은 아닐까?”

남자친구 연락 문제 , “남자친구가 연락을 잘 안해서 고민이에요 어떻게 하면 연락을 잘 오게 할 수 있을까요?” 연락 문제의 고민은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에게 원하는 만큼의 연락을 받지 못했을 때 고민이라 말한다. 물론 정말로 연락이 안되는 사람들도 있지만 실제로 연락한 빈도를 본다면 일반적인 연인과 큰 차이가 없거나 도리어 연락을 자주 해달라는 여자친구의 말 때문에라도 연락이 더 많다. 근데 왜 여자친구는 남자친구가 연락을 잘 하지 않는다며 고민하는 걸까?


남자친구 연락 문제 – 연락을 기다릴 때 무엇을 하는가?

남자친구 연락 문제 생각하기 이전 연락을 보낸 이후 나는 어떠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남자친구의 연락을 기다리는 여자친구들은 남자친구에게 연락을 보내두고 어떤 시간을 보내고 있느냐 질문 하면 “연락을 기다린다” 혹은 “유튜브(SNS)를 하며 시간을 보낸다” 와 같이 상대의 연락을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시간을 때우거나 마냥 기다리곤 한다. 헌데 시간은 상대적으로 체감되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은 누구나 길고 지루하게 느끼기 마련이다. 한가지 상황을 예로 들어보자

“남자친구는 업무중에 연락을 받아 연락이 온지도 모르고 약 2시간 가량 시간이 지난 후 연락을 확인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가설로 둘 때 남자친구의 2시간은 기다린 시간이 아니고 자신의 일을 했기 때문에 그 시간을 지루하게 느끼거나 기다리는 시간에 대한 스트레스를 조금도 받지 않았다. 하지만 여자친구가 이를 다렸다면 2시간 가량의 시간은 기다린 시간으로 시간에 대한 스트레스는 고스란히 여자친구의 몫이 된다. 이 외에도 남자친구는 게임을 하고 있다거나 친구들을 만나느냐 연락을 보지못한 상황이 되버리면 여자친구만 기다리는 상황이 되는 것은 매한가지다. 가끔 이러한 상황에서 밀당을 해서 연락을 자주 오도록 만들라고 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밀당을 한다는 것은 상대에게 싸우자 말하지만 상대는 무시하는 상황이나 다름 없다.

“연락을 안하니까 먼저 오더라고요!” 간혹 연락을 하지 않으니 연락이 왔다며 밀당이 성공한거 같다고 말하지만 오전에 항상 연락하던 사람이 오전 내내 연락이 없으면 걱정되는 것이 당연하지만 이 당연한 논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까지 벌어지게 된다.


남자친구 연락 기다리지 말고 나의 시간을 보내야 한다.

정말로 연락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나의 시간을 보내는 행동이 정말 남자친구 연락 문제 모두를 해소하진 않지만 최소한의 스트레스를 방지해 준다.

남자친구 연락 문제 해결을 위해선 남자친구의 연락을 기다리는 것이 아닌 나의 시간을 확보하고 이를 활용하는 것이다. 사람은 자유 시간이 생기면 개인의 능력과 관계 없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활용하지 못하는 자유시간은 집중력을 잃고 산만해진다. 거기다 교류할 대상까지 없기 때문에 해결불가능한 문제에 집중하게 되고 이는 곧 불안을 불러와 상대의 연락을 재촉하게 된다. 연락을 하고 기다리는 것이 아닌 나의 시간을 보내다 보면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되곤 한다. 물론 연락을 할 수 있으면서 하지 않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하지만 그들도 내가 온전하게 시간을 보내고 상대의 연락에 집중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나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원하는 만큼은 아니더라도 어느 적정수준 내로 이끌어올 수 있다.

By. 나만 아는 상담소

나만 아는 상담소 더 많은 연애칼럼 보기

연애와 여행 시리즈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