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 남자와 만나는 여자는 드라마나 영화에선 착하고 선한 아내를 위협하는 존재로 표현되지만 실제로 작정하고 선한 아내를 버리게 만들고 그 남자를 내 남자로 만들겠다고 다짐하고 불륜을 저지르는 사람은 없다. 오히려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친절한 사람들이 분륜에 빠지는 경향이 더 있으며, 이는 그녀들이 바보가 아닌 더 능숙하게 타인을 조종하는 (가스라이팅) 남자에게 당하는 경우가 많다.

바람피우는 행동의 원인은 여러 환경적 요인이나 생물학적 요인으로 나타나며, 그러한 행동의 과정은 매우 매력적이고 빠져나오기 어렵다.


바람을 피우는 유부남은 매력적이다.

분륜의 대상인 여성도 찌질하고, 매너 없고 능력이 없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녀들 역시 멋지고 좋은 사람을 원한다. 하지만 바람을 피우려고 작정한 유부남들은 처음에 매우 친절하고 매력적으로 보이며, 절대 경계심이 들지 않는다. 아니 오히려 가정이 있기에 더 편하게 생각한다. 이 상황에서 자신의 결혼 생활이 매우 만족스럽다 말하고 아내에 대한 자랑이나 만족감을 드러내게 될 경우 경계심은 완전히 풀려버린다. “설마 이런 사람이 나에게 흑심이 있겠어?”


# 그녀가 뭘 좋아하는지 알고 있다.

경계심이 풀린 상황에서 성실함을 겸비한 남자가 가정에 충실한 모습까지 보이면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다. 속으로는 “역시 결혼 한 사람들은 다르다”며 아쉬운 마음을 달랜다. 이때 바람을 피울 작정을 한 유부남들은 여자를 칭찬하고, 자신은 경계심을 풀고 기대도 될 사람으로 인식시키고, 소소한 선물을 챙겨주기 까지 한다면 호감이 안생길래야 안생길 수 없다.

# 타겟을 찾는데 능숙하다.

자신이 유혹하기로 결정한 여성이 결혼을 했던, 남자친구가 있던 별로 중요하지 않다. 사회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어딘가 외로워 보이고 결혼 생활에 만족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거나 남자친구와 갈등이 많아 보이는 여자들을 쉽게 찾아낸다. 이때 이런 능숙한 사람의 등장은 기대지 않을 수 없는 사람으로 보이게 되고 내 남자친구가(남편)이 이 사람의 반만 닮았으면 아니 이런 남자였으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하게 된다.


바람을 피는 유부남들은 이혼 하겠다 말하지만 그리고 아내에 대한 불만을 말하면서도 절대 헤어지지 않는다.

상황에 따른 거짓말

관계가 깊어지면 상황에 따라 거짓말을 시작한다. 갑작스럽게 아내에 대한 불만을 늘어놓으며, 처음에 생각했던 것과 다르다며 하소연 하고, 이렇게 살 수 없다고 말하지만 계속 동거중이다. 그러면서 아이 때문에 혹은 이혼 후 불리해질 수 있는 상황을 생각해서 그럴 수 밖엔 없다며 변명을 하고 각방을 쓴다고 하거나 자신은 거실에서 잠을 청한다고 이야기 한다.


# 관계 후 깊어지는 마음

애석하게도 많은 여성들이 남자와의 섹스 이후 상대가 비록 유부남이라 할 지라도 그 남자에게 강한 애착을 느낀다. 이렇게 될 경우 상대방의 거짓말도 쉽게 믿어버린다. 그리고 곧 이혼할 것같은 느낌으로 자신의 결혼 생활의 불만을 토로하는 남자를 보며 자신과 함께 행복한 삶을 이어가는 환상에 빠지게 된다.

결혼을 한 남자라도 여자는 남자와 섹스를 하게 되면 그 남자에게 강한 애착을 느끼게 되고 그 사람이 말하는 이혼 거짓말이 진심으로 느껴진다.

# 그들은 이혼 하지 않는다.

아니 오히려 바람을 피는 유부남들은 절대 아내를 떠나지 않는다. 결혼한 남자가 바람을 피우는 경우는 상대방에게 완전하게 안정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그래서 불륜을 들킨 남자들은 아내의 이혼 요구에 어린 아이처럼 절망하며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며 헤어지지 않으려 한다. 안정감을 느끼는 대상을 잃을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절대 아내를 떠나 당신에게 올 수 없다. 그들은 그냥 모든 것을 다 갖고 싶은 욕심이 과도한 사람일 뿐이다.


열정은 곧 불안으로

젠틀하고 성실하며, 가정에 충실한 유부남과 이루어지는 사랑은 순간 열정적일 지라도, 이는 쉽게 불안으로 바뀐다. 이혼까지 기다려주는 것에 대한 보상을 더 큰 사랑으로 표현해주길 바라고 자신과 함께 있다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에 서운함과 그의 아내에 대한 질투가 생기고 이는 나에게 오지 않을 수 있다는 불안감에 잡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만약 지금의 남자가 곧 이혼하고 너와 행복하게 살 날만 기다린다며 나를 잡아두고 있다면 한가지는 분명하게 말하고 싶다. 이러한 덫에 빠져 있는 여자들이 생각보다 많으며, 지금 까지 사례를 통해 경험한 바로는 항상 결과는 비참했다. 아니면 이미 결과를 알고 있으면서도, 책임지는 관계를 만들고 싶지 않고 언젠가 끝날 것이 분명한 연애를 하며 그 속에서 안정감을 찾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해 보자, 당신은 사랑 받아야 한다.

By. 나만 아는 상담소


남편 혹은 남자친구가 자기애성 인격장애 같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