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가 되는 것을 피하는 방법

Table of Contents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가 된다는 것은 성숙한 끝맺음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황에 따라선 서로가 완전히 단절되고 관계에서 완전히 벗어나야 할 때가 대부분이다. 많은 사람들이 직면한 공통적인 딜레마 중 하나는 그들의 전 파트너와 친구로 남아야 한다는 생각이다.

이번 글에선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로 남는 것이 좋을 수 없는 이유와 그것을 피하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이야기해보려 한다.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가 되는 것이 안 좋은 이유.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

가 되면 안 좋은 이유.

관계의 종결이 없다.

비록 둘 다 원하는 것이 아닐지라도, 전 남자친구와 친구가 되는 것은 관계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문을 열어두기 열어둔 것과 같다. 이는 마음 한편에 상대를 아직 남겨둔 것이기에 새로운 사람을 온전하게 받아들이는데 많은 제약이 발생한다.

정서적인 부담

관계는 어떤 이유로 끝나게 되었던 전 남자친구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과 피해의식을 남겨 놨을 수 있다. 이러한 감정들은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로서 교류할 때 다시 드러날 수 있고 이별에 대한 심리적인 치유와 발전을 가로막는 형태로 나타난다.

기억의 미화

전혀 아니라고 하지만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가 되기로 한 다음 나중에 상대가 연인이 생겼을 때 당신의 기억이 미화가 된다면 새로운 사람과 행복해하는 상상만으로도 심리적 대미지를 입을 수 있다. 사람들은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해 기억을 미화시키는 경향이 있다.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가 되는 것을 피하는 방법

  1. 치유의 시간을 갖자.

    이별 후에, 여러분의 감정을 치유하고 처리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중요하다. 이를 통해 상황에 대한 명확성과 관점을 확보하고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다.

  2. 경계 설정

    만약 여러분이 회사나 학교와 같은 교류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서 어쩔 수 없이 상호작용을 해야 한다면, 혼란이나 오해를 피하기 위해 명확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친밀하거나 로맨틱한 상황을 피하거나 개인적이거나 민감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지 않는 것이 포함된다.

  3. 과거 관계가 아닌 앞으로의 관계에 초점을 맞춘다.

    과거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자기 계발과 성장에 초점을 맞추세요. 이것은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목표를 추구하거나, 가족, 친구들과 개인적인 관계에 집중하는 것을 포함한다. 새로운 관계 형성도 좋다.

  4. 긍정적인 사람들로 주변을 채우자.

    긍정적이고 지지적인 사람들로 여러분을 둘러싸면 여러분이 이별에서 벗어나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가 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과거 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를 유지하면서 친구로 만들고 싶은 이유는 그를 대처할 만한 대체재가 없기 때문이다. 긍정적인 관계는 가족, 친구, 심리상담사, 치료사도 포함될 수 있다.

  5. 가급적 만나지 말자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가 되는 것이 득보다 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연락을 아예 제한하거나 피하는 것이 최선이다. 당연 어려운 일이지만 당신의 감정적인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자.


이별로 힘들어하는 것은 사랑을 모르기 때문이나 경험이 적어서가 아니다. 경험이 많은 사람도 이별은 항상 힘들다.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로 남는 것은 사실상 당장의 상실을 중단하거나 이후 다시 관계가 잘 될 가능성을 열어 심리적인 안정을 도모하려는 욕구에서 시작되기에 끝이 좋지 못한 것은 물론 개인적인 정서 상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헤어진 남자친구와 친구가 되는 것은 관계의 종결을 막고 오래된 감정과 기억을 미화시키며 이 때문에 혼란스러울 수 있다. 대신 치유의 시간을 갖고 상대와 나의 경계를 설정하고 앞으로의 관계에 집중하며 긍정적인 사람들로 자신을 감싸고 필요하다면 상대와 접촉을 제한하거나 피하는 것도 필요하다.

관계를 종결하는 과정을 통해 이전 관계에서 벗어나 당신 자신의 행복과 앞으로의 미래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By. 나만 아는 상담소.

  • 갑작스러운 이별 ‘해명을 듣기 위해 고군분투하다.’
    갑작스러운 이별, 아침에 사랑한다 말했던 그 사람이 크게 싸운 뒤 갑자기 연락을 끊어 버리거나 전혀 예상하지도 못한 상황에서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이별을 통보하고, 갑작스럽게 커플로 설정해둔 프로필 사진을 내리기도 한다. 때로는 […]
  • 권태감, 권태기 로 이별한 커플
    이별 중에서도 가장 다시 만나기 힘든 케이스가 아닐까 생각된다. 실제 권태기란 그 사람의 모든 행동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행동 패턴을 보이게 되는데, 대부분의 이별이 어느 정도 시기가 지난이 후 재회를 […]
  • 그 사람은 정말 내 종교가 싫은 걸까?
    연인의 종교 갈등 왜 일어날까? 민주 사회는 종교의 자유를 가지고 있다. 종교가 연애 중 큰 문제가 되는 경우는 광신도 집단과 같은 컬트 집단을 제외 한다면 큰 문제가 되는 경우는 없다. […]
  • 나르시시스트 그림자 아래서 꽃피우기: 나르시시스트 피해자를 위한 조언
    우리는 때때로 교묘하게 자신의 먹잇감을 조종하는 나르시시스트에게 빠져든다는 것을 깨닫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들은 우리의 약점을 노려 감정적으로 찢어놓고, 거울 앞에서 인간성을 잃어버린 기분마저 들게 합니다. 나르시시스트 피해자로서, 우리는 다시 […]
  • 시간을 갖자 말하는 행동의 목적과 이유
    – 시간을 갖자, 이별에 슬픔을 피하고 이별하다.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평소 행동이 이전과 같지 느껴지지 않은 모습을 보고 불안해 하고 있을 무렵 어느 날 갑자기 시간을 갖자 말한다. 이별도 아니고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acebook
Twitter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
갈등이 있는 부부와 커플의 방어전략

오랜 시간 연애를 이어오거나 결혼 생활에 권태감을 느끼는 부부의 대화 패턴을 보면 정서적으로 서로 곤란해지거나 갈등이 유발될 수 있을 법한 이야기는 외면하며 억눌린 형태의 기본적인

Q. 연애를 하고 싶어요

저는 정말로 연애를 하고 싶어요 하지만 저를 좋아하는 여자를 찾기가 힘들어요 지나가다가 눈이 한번씩 마주치기도 하고 자주 지나가다가 얼굴을 보기도 하는데 대화도 한번 안해보고 이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