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재회 , 골든 타임이 있을까?

이별 후 재회 하기 위해서 빠른 시기에 잡아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둘의 이별이 단지 진심에 대한 부족이나 빠르게 행동하지 못해서 발생한 이유라면 상관이 없지만 빠른 대처가 이별의 원인이 되는 경우는 없다. 이별 후 재회를 하기 위하여 골든 타임이 존재한다면 실질적으로 헤어지자 마자 매달리는 사람들은 다시 재회할 수 있어야 하지만 실제로 그러한 경우는 드물고 그런 상황에서 재회할 수 있는 것은 상황적으로 매달리지 않아도 다시 재회할 수 있다는 의미다.


왜 그들은 이별 후 재회 를 위해서 골든 타임이 있다 주장할까?

불안심리를 자극하기 위함이다. 이별 후 사람들의 인지는 정서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상태를 보이게 되는데, 이별 후 나타나는 신체 인지 변화 이럴 때 상담을 받게 된다면 빨리 상담을 받아야 된다고 주장하는 업체에서 그 내담자를 다루기 매우 쉬운 상황이 된다. 사람은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 상황에서 내담자가 했던 실수를 빌미로 죄책감을 함께 심어준다면 논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게 된다. 죄책감을 갖는 인간은 종교적인 선택 또한 마다하지 않는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이와 같은 방법으로 빨리 상담을 받도록 유도하는 것은 하나의 상술에 지나지 않는다. 이별 후 재회 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이 어떠한 사유로 이별을 선택 했냐는 것이다.


# “그 사람이 OO이 문제라고 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이별 직후 발생한 상황에서 이별 통보를 시행한 사람에게 ‘왜 이별을 하려고 하는지 질문’ 하게 된다. 이럴 때 상대방은 연애 때 발생한 주요 사건들을 빌미로 이별의 사유를 정당화시키는데 실제 이별의 사유는 표면적인 이유 보다는 누적된 상황의 결과임으로 끝의 말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이별 후 재회 를 위해선 그 사람이 어떠한 유형의 사람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별 후 재회 를 위해서 정말 골든 타임이 있다면 왜 바로 매달리는 사람들은 재회가 되지 않는가?

# 좋은 이유와 싫은 이유가 같다.

“그 사람이 왜 좋은가요?” 라는 질문을 하게 되면 사람들은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주요 특징을 이야기 한다. “말을 너무 잘해서 좋아요” 이럴 때 반대로 질문을 한다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단점은 무엇인가요? “말이 너무 많아서요” 이처럼 좋은 이유와 싫은 이유가 동일한 맥락을 갖는데, 이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기 위한 취지로 실제 질문의 내용만 이해하고 답변할 뿐 이유는 만들어내는다는 것이다. 그 사람이 말한 이별의 사유는 사실상 만들어낸 상황에 불과할 가능성이 높고 실제로 애착유형 중 회피형의 경우 의도적으로 멀리하기 위해 이유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주로 환경탓이나 나의 특정한 행동을 가지고 맹비난 한다.)

여기에서 이미 이별 후 재회 하는 방법이 무조건 빨라야 한다는 주장은 힘을 잃는다. 똑같은 환경에서도 어떠한 사람은 그를 이겨내거나 나를 위로해주는 반면 누군 나의 행동을 맹 비난하고 그 행동의 잘못된 점만 비교할 때 그 사람에게 매달리거나 반대로 좋아하지만 좋아하지 않는 척 하게 될 경우 그 사람의 유형에 따라서 오히려 결과가 안좋아지는 경향이 나타나게 된다. 어설픈 연애, 재회 상담이 독이 되는 이유.


진정으로 이별 후 재회를 원한다

그 사람과 이별 후 재회를 원한다면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이 나에게 이별을 통보한 이유가 아닌 그 사람이 그러한 선택을 하게 된 성격적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단지 그 사람의 말이 전부라는 생각에 그 사람이 원하는 그대로 내가 행동을 하게 될 경우 불안형의 연인은 가스라이팅에 취약해지는 문제가 발생하며 회피형의 경우 독립성을 강조하는 상황에 내가 원하는 사랑을 이어나가지 못하게 된다.

무조건 만남만 가지면 된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건 만남 보다 그 만남 이후 더 건강한 관계로서 연애를 유지할 수 있고 그러할 능력을 갖출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재회 이후 당신이 행복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상담의 궁극적인 목표는 또 다른 상황에 직면하였을 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by. 당신을 연구하는 나만 아는 상담소.


당신이 재회 사이트에 가서 재회 컨설팅을 받아서는 안되는 이유

이별이 단호하다는 이유로 재회가 불가능 한 것은 아니다.

연애 유형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연애 패턴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

남들 다 하는데 당신만 연애를 못하는 이유 , 결국은 하면 잘 한다는 생각이 기존의 내가 바뀌는과정으로 전환되지 않기 떄문이다.

연애를 못하는 이유!

연애를 못하는 이유. 연애를 못하는 이유 라고 하면 사람들은 주변에 괜찮은 사람이 없음을 예로 든다. 하지만 진짜로 괜찮은 사람이 없는 것이 아닌 괜찮다 판단하는 사람은

안전 이별 – 첫번째 이야기

당신의 이별은 안전해야 한다. 이별 이후 남자가 복수하는 방향은 물리적인 폭력을 넘어서 여자친구를 주변 사람들에게 고립시키기 위해서 험담을 하거나, 직급자의 경우 평가를 절하 하는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