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연구성과2018-10-14T14:16:08+09:00

연구성과

경험에 의한 선택, 그리고 더 나은 사람을 만나려는 노력.

우리는 사람을 만나고 선택할 때 나에게 호의를 베풀어 주는 대상에게 호감을 느낀다 생각하지만 실제로 나에게 호감을 보여주는 사람에게 마음이 끌리는 것이 아닌 내가 살아온 환경과 호의의 방식이 익숙한 대상에게 호감을 느낀다.

“경험은 나에게 최고의 권위다” 이는 칼 로저스의 이야기로 인간이 경험을 중시하였으며 실제 러시아의 배우이자 연기이론의 창시자인 스타니슬랍스키도 ‘정서의 기억’이라는 말을 통해 경험을 가진 자가 진정한 연기를 할 수 있다 주장한다.

이 경험은 과거 아동이 원하는 욕구를 어떻게 충족하느냐에 따라서 사회를 인식하는 자아가 발달한다는 프로이트 이론과 맥락이 같으며 부모의 양육방식에 따라서 아동이 부모의 행동을 보고 타인을 판단하는 기준을 삼게 된다는 이야기에 힘을 갖게 한다. 따라서 부모의 양육방식은 구조적 가족에서 말할 때 그 부모의 원 가족에 영향으로 이어지게 되며 이는 항상성으로서 계속 유전됨으로 이를 인식하고 대물림하지 않겠다는 성찰을 통한 치료가 필요하다 말하게 된다.

상담이론은 하나의 이론에 신봉하는 것이 아닌 서로 상호 보완적인 계보로 연구되어오고 있으며 나만 아는 상담소에서 추구하는 상담 이론은 과거의 경험, 애착 문제 가족의 구성을 파악하여 이를 통해 발생되는 연애와 부부의 문제를 다루는 방향으로서 한 개인의 성장을 추구한다.

“기능적인 연인, 부부는 협상과 조정을 통하여 한쪽이 전적으로 희생하는 것이 아닌 각자의 능력과 자원 그리고 고유성을 서로 존중하고 지원하여야 한다. 이로서 서로는 자아실현을 위한 성장을 서로가 지원해주어야 하며 이는 다른 체계에 의하여 방해받지 말아야 한다.”

FB.getLoginStatus(function(response) { statusChangeCallback(response); }); { status: 'connected', authResponse: { accessToken: '...', expiresIn:'...', signedRequest:'...', userID:'...' } } function checkLoginState() { FB.getLoginStatus(function(response) { statusChangeCallback(respons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