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나쁜 남자를 좋아한다고?

Table of Contents

여자는 나쁜 남자를 좋아한다고?

여자는 나쁜 남자를 좋아한다 말하고 그게 정답인 것처럼 자신이 못돼 먹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경우를 흔하게 보는데 여성이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 게 아닌 너 자신이 좋은 사람이라 착각하기에 나보다 못해주는 그 사람을 나쁘게 몰아가는 것이다. 절대 여자는 나쁜 남자를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녀도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들이 나쁜 남자라 하던걸요?”

맞다. 근데 그 남자가 왜 나쁜 남자일까? 먼저 ‘내 마음을 받아주지 않았기 때문에 나쁜 남자이며 헤어졌기 때문에 나쁜 남자가 되는 것이지, 그 사람이 나쁜 남자였기 때문에 내가 호감을 갖게 된 게 아니라는 것이다.

“어머, 저 남자 나쁜 남자야 멋있어 호감이 생겨”

말이 안 되는 이야기다. 사람들은 자상한 사람을 좋아하는데 나쁜 사람에게 호감이 생기는 듯 보이지만 사실 그 사람이 나를 받아주지 않고 나의 마음을 다 이해해주지 못했기 때문에 나쁜 사람 사람 단정 짓는 것이지 절대 그 사람이 나쁘기 때문에 호감이 생기는 게 아니다. 반대로 생각해보자 본인이 여성에게 고백을 했는데 그 여자가 너의 고백을 거절했다. 그럼 주로 뭐라고 말을 하는가?

“나 어장관리당했어”

응? 고백은 자기가 해놓고 어장관리를 당했다 말한다. 그러면서 말한다. 사람 다루는 법을 아는 여자였고 여우 같은 여자였다고, 여자 입장에서도 똑같다. 자신의 마음을 다 받아주지 않거나 거절을 하니 나쁜 남자라 말을 하는 것이고 네가 고백에 실패하고 어장관리당했다 주장하는 것이다.

“연락하면 받아주고, 만나자고 하면 만나자고 해서 호감이 있는 줄 알았죠”

연락받아주고 만나주는 것이 호감이면 얼마나 연애가 쉽겠는가, 하지만 본인이 생각하기에 나의 틀에 상대를 맞추었으니 그게 호감으로 느껴지는 것이며 그 사람은 사람과 사람의 예의를 지킨 것이지 절대 본인이 이성적으로 좋아서 하는 행동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렇다면 왜 여자는 나쁜 남자를 좋아한다 생각하게 될까?

내 기준에서 생각을 하니 그렇다. 나는 그녀를 정말로 사랑하고 그녀를 위해선 못할 일이 없는데 그녀가 좋아하는 남자는 나처럼 그녀를 사랑하지 않는 것 같으니, 내가 좋아하는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를 평가 절하하고 “나는 내가 부족한 게 아니라 그녀가 나쁜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자는 착한 사람이 아닌 나쁜 사람을 좋아해” 라며 자신의 무능력을 덮으려고 하는데 나타난다.

사람은 절대 나쁜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좋아하고, 짝사랑하는 여자가 항상 만나는 사람마다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 경우도 없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녀가 착한 당신을 받아주지 않는 것은 네가 나쁜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 아닌, 그 사람이 왜 나쁜 남자를 만나는지에 대한 이유를 모르기 때문에 항상 너는 ‘남들보다 더 나은 사람’의 목적에 의해 좋은 사람의 인식은 얻을지 몰라도 항상 내가 원하는 결과 즉, 좋은 사람이 되려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런 남자 만나지 마세요! 연애칼럼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Facebook
Twitter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
나르시시스트의 두 얼굴
나르시시스트의 두 얼굴

나르시시스트의 첫 인상을 이야기 하면 하면 많은 배우자나 연인들이 아주 호감 있고 사근한 이미지에 자신의 말과 주변 사람들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으로 기억한다. 현재 상황을

Q. 헤어진지 한달된 남친 만나기로했어요!

헤어진지 한달된 남친 만나기로 했어요! 오늘 갑자기 전화가 와서 통화를 하며, 서로 안부를 묻다가. 제가 아무렇지 않게 영화 보러가자 했어요. 서로 마블광팬이었거든요! 제가 이번 영화

헤어지자는 말을 반복하는 연인

싸움의 멘트에선 항상 헤어지자는 말이 반사적으로 나오는 커플이 있다. 근데 문제는 그 커플은 헤어지지 않는다. 근데 헤어지자는 이야기를 반복적으로 하는 이유는 뭘까? 사람의 행동은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