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연애를 못하는 이유!

Table of Contents

연애를 못하는 이유.

연애를 못하는 이유 라고 하면 사람들은 주변에 괜찮은 사람이 없음을 예로 든다. 하지만 진짜로 괜찮은 사람이 없는 것이 아닌 괜찮다 판단하는 사람은 이미 짝이 있거나 그 사람에게 거절당할까 두려워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에서도 발생한다.

당신이 연애를 못하는 이유 는 이루어지면 잘 하겠지만 그 전엔 행동하지 않겠다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만약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입장을 바꾼다면 나는 과연 나를 만날까?

대부분은 긍정적인 소리를 한다. ‘잘’ 해줄 수 있으니 나의 진심과 진정한 나를 보여줄 수 있다면, 분명 만나서 좋은 연애를 할 수 있을 것이라 말하지만 이렇게 말하는 것은 쉽게 얻겠다는 말이나 다름이 없다.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할 명분을 분명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이는 없고 단순 잘해주는 행동만으로 사람을 얻겠다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한다. 당신이 연애를 못하는 이유 를 알아보자

네가 짝사랑하는 대상이 잘 해주는 사람이 없기에 다른 이성을 안 만나는 걸까? 만나기만 하면 완벽해질 수 있는 내가 옆에 있는데 불과하고 그 사람은 왜 나를 안 만날까?당신이 연애를 못하는 이유 , 만나기 전 부터 잘해야 하는데 만나면 잘한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 잘 해준다 하는 개념은 ‘만난다’ 하는 전재가 포함되어있다.

이는 만나지 않는다면 네가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지 못하다는 이야기나 다름없다. 이를 다르게 해석하면, 회사에 입사할 때 자신의 경력이나 능력은 증명하려 하지 않고 “일만 시켜주면 남들보다 잘할 수 있습니다.”와 같은 맥락이다.(공부는 하나도 않했지만 서울대 보내주면 잘할 수 있어!)

  • 그 사람에게 잘 해줄 수 있는 것은 부가적인 문제이다.

당신이 상대방에게 잘 해줄 수 있는 것은 만나고 이후의 문제이기 때문에, 그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 먼저 노력을 해야 하는데 본인이 노력 없이 상대방을 만나겠다 하는데 어느 누가 이성적으로 좋아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단지 그 사람이 나를 부를 때 나가 어떤 시간이든 상관없이 상대방을 만나러 가고 필요로 할 때 항상 옆에 있어주는 그런 행동들은 좋은 사람의 인식일 뿐 이성으로서의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 그 사람이 좋아할 만한 내가 되어야 한다.

잘해주는 행동으로 남들보다 더 ‘착하다’는 이미지로서 상대방을 만나려 하는 것이 아닌 그 사람이 만나는 사람들의 행동이나 외모, 성격들을 파악하고 왜 그 사람을 좋아하는지 알고 상대 이성이 좋아할 만한 나로서 다가서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행동하지 않고 자신만 생각하며 상대가 맞춰 주길 바라기 때문에 내가 그 사람에게 어울리는지 파악한 이후 다시 접근해야 한다.


연애를 못하는 이유 ‘만나기 전 부터 준비하자!’

많은 사람들이 연애를 시작하면 잘 하겠다는 말을 하지만 이는 김치국이다. 주로 연애를 못하는 이유 를 보면 생기면 잘 하겠다는 말로 생기기 이전엔 생기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 경우를 쉽게 보게됨으로 만약 나 또한 그러한 사고방식으로 연인을 기다리고만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해 봐야 한다.

By. 나만 아는 상담소

부모의 부부관계가 나의 연애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만나다 보면 좋아질 것 같아 연애를 시작했는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acebook
Twitter
나만 아는 상담소 연애 칼럼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 있을 때 보이는 행동 에 대해 이야기 해봅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 있을 때 보이는 행동

인간의 감정은 복잡하고 다양하게 표현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남자와 여자 사이의 감정은 더욱 미묘하게 표현되곤 합니다. ‘호감’은 이러한 감정 중 하나로, 사람들 사이에 서로에 대한

가스라이팅 진단, 피해자 심리

가스라이팅 진단, 벗어나기 위한 노력 가스라이팅(Gaslighting)은 타인을 조종하기 위해 상황과 심리를 아주 교묘하게 조작하고 스스로에게 의구심을 갖게 만들어 그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움직이게 만드는 심리,

나르시시스트와 결별 후 회복으로 가는 길
나르시시스트와 결별 후 회복으로 가는 길

나르시시스트와 결별 후 회복으로가는 길은 우리에게 깊은 영향을 끼칩니다. 이 관계에서 벗어나는 것은 단지 감정적인 고통을 넘어서, 우리의 자아, 우리가 사랑에 대해 가지고 있던 관념,